SMALL

2021/06 16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캐시백/ 전국민/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전 국민이 받을 수 있을까, 캐시백 정부와 여당이 소득 하위80%에 해당하는 국민에게만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29일 합의했다. 앞서 여당은 전 국민 지원금을 주장했고 정부는 소득 하위 70% 지급을 주장해 왔었다. 이에 정부와 여당이 이번에 절충안을 마련한 것인데, 지원을 받게 될 대상과 지급 시기에 국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 200%와 소득하위 80%의 기준선이 유사하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한다. 이 경우 1억 1700만 원을 버는 4인 가구까지 재난지원금이 지급 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열린 브리핑에서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소득 상위 20%에게는 신용카드 캐시백을 통해 혜택을 주고 하위300만 명의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

윤석열 와이프/ 윤석열X파일/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줄리/ 윤석열지지율

윤석열 X파일/ 윤석열 와이프/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줄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와이프인 김건희 씨가 ‘윤석열 X파일’ 내용에 대해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언론 인터뷰에서 'X파일' 의혹에 대해 “기가 막힌 얘기”이며 “결국 진실은 드러나게 돼 있다”라고 전했다. 김 씨는 30일 뉴스버스(인터넷 매체) 인터뷰에서 떠도는 소문에 대해 격앙된 목소리로 “억울하다”, “속상하다”, “기가 막히다”라고 거듭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 씨는 이런 의혹에 하나하나 반박하며 정면 대응했다. 윤 전 총장도 기자회견에서 “출처 불명의 근거 없는 마타도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김 씨는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의 접객원 '쥴리’로 일하며 검사들과 친밀한 관계를 가져왔다는 X파일 내용에 대해 “호텔에 호스티스니 별 얘..

소고기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미역국 끓이는 방법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미역국 끓이는 방법 내가 할 수 있는 요리 중에서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 종류가 찌게, 국, 탕 종류다. 와이프는 식당을 한 번 차려보라고 하는데 사실 음식 잘 만드는 거 하고 장사 수완 하고는 별개라서.... 나중에 나이 들면 아침에만 장사하는 '시래깃국 집'을 한 번 해보고 싶다. 시장 한편에 조그만 가게 하나 얻어서 아니 차라리 가게를 하나 사서 시래깃국만 파는 식당, 밑반찬은 김치랑 어묵볶음, 그리고 계절 반찬 몇 가지 그렇게 아침에만 장사를 하고 들어가는 거다. 원래 시장이란 데가 아침이 제일 바쁘다. 손님들이 오기 전에 장사를 준비하는 상인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일용직 노동자들이 일거리를 찾아 시장한 켠 인력시장이 문을 열기를 기다리고 있는 그런 시장, 그..

대파 김치 담그는 법/ 대파보관법/ 대파파종시기/ 집에서 대파 키우기

대파 김치 담그는 법/ 대파 보관법/ 대파 파종시기/ 집에서 대파 키우기 대파 김치라고 하면 좀 생소하기도 하고 '대파김치 매워서 어떻게 먹지?' 하시는 분도 분명 있을 거라고 본다. 경기도 지역에서는 대파 김치를 해 먹는 걸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식당이나 지인들의 집에 가서 식사를 해 보면 대파 김치가 반찬으로 나오는 집이 없었던 거 같다. 하지만 경상도에서는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해 먹는 별비 김치이기도 하다. 대파의 자극성 물질은 파 속류의 공통적인 냄새로서, 황화 아미노산인 아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포가 파괴되면 산소 아리나제가 작용해서 아린을 분해해 강한 자극성 냄새가 나는 아리신을 생성한다. 파는 이상과 같이 일반 영양가 이외에 옛날부터 약용식물로 알려져 왔다. 이것은 파 특유의 ..

서현고 김휘성/ 김휘성 실종/ 분당 서현고 김휘성

서현고 김휘성군 실종 7일째 안타까운 6월 22일 학교를 마친 후 실종된 경기도 성남의 서현고 3학년 김휘성 군이 실종 7일째인 28일 근처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분당경찰서는 28일 오전 6시 33분 분당구의 새마을연수원 정문 근처 야산 산책로 부근에서 김 군의 시신을 발견했다 고한다. 발견 당시 김 군의 시신에서 외상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며 유서 등도 발견되지 않았다고한다. 경찰은 김 군의 시신 형태나 김 군이 새마을연수원 인근으로 향하는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김 군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은 유족 동의를 거친 뒤 부검을 의뢰해 확인할 예정이다. 김 군은 22일 부모에게 "야간 자율학습을 하고 9시쯤 들어가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

류현진/ 류현진 경기일정/ 류현진 시즌 7승 / 볼티모어전

류현진/ 류현진 경기일정/ 류현진 시즌 7승 / 볼티모어전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의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7회 4 실점이 아쉬웠지만 6회까지는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더 고무적인 사실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4. 토론토 블루제이스) 피칭의 핵심을 이루는 체인지업이 살아났다는 점이다.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의 세일런필드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하여 6⅔이닝 7피안타 2 볼넷 3 탈삼진 4 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6회초까지 투구 수 62개로 무실점 행진을 했고 투구 수가 워낙 적어서 이적 후 첫 완봉승에 도전할 만한 페이스였다. 하지만 완봉승에 개한 ..

송혜교 김구 부조작품 기증/ 송혜교 뜻깊은 후원/ 송혜교 갤러리

송혜교 김구 부조작품 기증/ 송혜교 뜻깊은 후원/ 송혜교 갤러리 26일 김구 선생 서거일을 맞아서 배우 송혜교 씨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함께 중국 '가흥'의 '김구 선생 피난처'에 김구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했다. 가로 80센티, 세로 90센티 크기의 부조작품은 청동으로 제작 김구 선생 피난처 내부 전시관에 설치됐다. 네덜란드 헤이그의 이준 열사 기념관, 중국 상하이의 윤봉길의사 기념관 등에 이어 다섯 번째로 작품을 기증하게 된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독립운동가 부조작품 기증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서경덕 교수는 "김구 서거일을 맞아 김구 선생의 역사적인 업적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해 부조작품을 기증하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지난해에는 봉오동 잔투 및 청산리 전투 100주년을 기념해 김좌진..

미스트롯2 양지은 화보/ 양지은 사는 맛/ 팬카페 / 양지은 노래 양지은 화보, 양지은 사는맛, 팬카페

월간지 '우먼센스'는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 ‘진(眞)’으로 선발된 양지은과 진행한 화보인터뷰를 진행했다. 화보속 양지은은 심플한 의상과 청초한 분위기의 매력을 맘껏뽐내며 보는이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양지은은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내가 누군가의 팬이 된적은 있지만, 누군가가 나의 팬이 될 것이란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다." 라고 미스트롯2 우승 후 달라진 일상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양지은은 "당뇨 합병증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아버지에 게 신장 기증 후 회복기간이 길어졌다" 라며 국악인의 꿈을 버리고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이유를 밝혔다. 그리고 "노래를 부를 때 단전에 힘이 들어가는 국악을 하기 힘들어져 음악을 잊고 지냈다."며 "우연히 미스트롯1을 보고 다시 음악에 도전했다"고 말..

세븐틴2 관왕 / 방탄소년단 4관왕 달성, 주간차트

세븐틴2 관왕 / 방탄소년단 4관왕 달성, 주간차트 "25주차(2021.6.13-2021.6.19) 가온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Butter' 가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4주 연속 1위, BGM차트 1위, 방탄소년단이 소셜차트 2.0 14주 연속1위 를 차지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 콘텐츠협회는 발표했다. 앨범차트에서는 약 8개월 만에 성숙한 감성의 음악으로 돌아온 세븐틴의 8번째 앨범 '유어 초이스(Your Choice)'가 1위에 진입했다. 방시혁 군단이 지원사격한 세븐틴의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는 다운로드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세븐틴의 저력을 입증했다. 25주차 디지털차트에 행크된 신곡 @브레이브걸스 '치맛바람' 14위 @세븐틴 '레디..

초등학생 성착취물 제작,수집한 26세 최찬욱 신상공개,나이,학교,프로필

최찬욱 신상공개, 아동 및 청소년 성착취물 수집 혐의 나이가 어린 아동 및 청소년 남성에게 여자인척 접근해 성착취 물 7000여 건을 유포하고 그들 중 3명에게 유사강간과 추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최찬욱'(26세) 에게 경찰이 신상공개를 결정했다고 한다. 최 씨는 11살에서 18살 사이 남자 아동과 청소년에게 SNS를 통해 접근해 여성이라고 속이고 알몸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면 자신도 사진을 찍어 보내주겠다고 속여 7000여 장의 성착취 물을 수집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최 씨는 영상을 찍어서 보내주지 않으면 그전에 받았던 사진을 주변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강도 높은 영상을 찍게끔 만들었다고 한다. 대전경찰청은 제법 위험성이 높다고 판단해 신상공개를 결정했다고 한다. 한편 최찬욱은 범행을 인정하며 자신..

LIST